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경남도, '기업애로해소 현장기동반' 간담회
상태바
김해시-경남도, '기업애로해소 현장기동반' 간담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5.2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극복 위한 기업인 애로사항 청취·해소

김해시는 지난 26일 (사)진영농공단지입주기업체협의회 회의실에서 경남도와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해소하기 위한 '기업애로해소 현장기동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경남도와 김해시 관계 공무원이 기업에 직접 방문하여 기업 운영과 관련된 다양한 애로사항과 규제개선 사항을 청취하고 해소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동진정공(주), ㈜동신모텍 등 진영농공단지 입주기업체 대표와 경남도, 김해시 관계공무원, 경남중기청·부산지방고용노동청(양산지청)·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유관기관 관계자들로 구성된 현장기동반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김희용 경남도 일자리경제국장 주재로 열린 이날 간담회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농공단지 유치업종 확대, 수용성절삭유 사용기업 입주 허용 ▲공장지붕 슬레이트 노후화 교체 ▲공단 저수조 연결 배수로 위험지역 보강 요청 ▲ 농공단지 가로수 뿌리 정비 사업비 지원 등이 있었다.

현장에서 건의사항을 청취한 시·도 관계공무원들은 해결 가능한 역량을 발휘하여 기업인들의 고민을 적극 검토하고 반영되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사)진영농공단지입주기업체협의회 이호길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기업 경영이 어려운데 관계공무원과 유관기관에서 현장에 직접 찾아와 기업들의 고충을 들어주고 해결책을 모색해 줘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기업활동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규제가 해소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에서 적극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애로해소 관련 간담회를 상시 개최하여 기업인들의 고민을 적극 해소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