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KNN 100세시대 건강하이소
행복밥집 편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부산시, 코로나 일상 속 안전한 해수욕장 준비에 최선
상태바
부산시, 코로나 일상 속 안전한 해수욕장 준비에 최선
  • 성광준 지역기자
  • 승인 2021.05.2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일상 속, 해수욕장 방역ㆍ안전관리 점검 중점

부산시는 해수욕장 개장을 대비, 부산지역 해수욕장 운영계획을 확인점검하기 위하여 28일 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구․군, 유관기관 및 관계부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 해수욕장 운영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코로나 일상 속 해수욕장 방문객 집중으로 해수욕장 發 감염병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각 해수욕장 관리청(구·군)의 방역계획 점검에 중점을 둔다.

그 외에도 안전․교통․치안분야, 화장실․샤워장 등 시설 개선정비, 숙박․음식 및 파라솔․튜브 등 편의시설 대여 등 운영계획을 살펴보고 개장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는 자리다.

또한, 부산시는 이날 회의에서 지난 20일 해양수산부에서 주최한 해수욕장 관계관 방역․안전대책 회의결과를 반영하여 해수욕장별 특성에 맞는 방역 대책을 논의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금년도 신규 방역대책으로 ▲ 방문객 안심콜 도입 ▲근무자 발열확인용 체온스티커 부착 ▲거리두기 단계별 해수욕장 운영기준 등을 추가로 마련하고 전년에 이어 ▲해수욕장 혼잡신호등 ▲파라솔 2m 거리두기 및 현장배정제 ▲편의시설 및 시설물 방역 강화 ▲해수욕장 코로나 대응반 운영 ▲개장기간 집합제한 행정명령 등 방역대책을 지속,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시민 여러분들의 사회적 거리두기 피로도가 극에 달해 있고, 여행욕구가 지속 증가하고 있는 만큼, 전년대비 해수욕장 방문객이 크게 늘어 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므로, 해수욕장 방역관리에 중점을 두고 운영하겠으며, 이 밖에 안전, 교통, 치안, 기초질서 유지 또한 문제가 없도록 세심하게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운대․송정 해수욕장은 6월 1일 안전개장을 통하여, 관광안내소 주변 각 300m․150m 구간에 안전요원이 배치된 물놀이 구역을 운영하며, 7월 1일 전 구간을 본격 개장하여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또한 송도․광안리․다대포․일광․임랑 해수욕장은 7월 1일 ~ 8월 31일 동안 개장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