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자체 개발한 공공기관 위치안내 앱 보급한다
상태바
경남도, 자체 개발한 공공기관 위치안내 앱 보급한다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05.3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청(서부청 포함) 부서, 직속기관·사업소, 출자·출연기관, 시군 청사 위치.전화번호 안내

경남도는 도민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도민들이 공공기관을 방문할 때 부서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공공기관 위치안내 앱을 자체 개발하여 보급한다고 밝혔다.

경남도청(서부청 포함)을 찾은 민원인이 이 앱을 이용하면 층과 호수, 평면도를 통해 원하는 부서 위치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직속기관, 사업소, 출자·출연기관, 시·군의 위치 또한 인터넷 지도기반으로 제공하고, 전화번호도 함께 안내하여 즉시 전화 연결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었다.

현재까지는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용 앱 개발도 준비 중이다. 플레이스토어에서 ‘경상남도 청사안내’로 검색하면 설치‧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 앱은 경상남도청 정보담당관실에 재직 중인 강영한 주무관(중증장애)이 직접 개발한 것으로 장애인 공무원의 공직생활 적응의 좋은 본보기를 보여줬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강영한 주무관은 “공공기관 위치안내 앱 개발로 도민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너무 기쁘며, 저같이 장애가 있는 공무원도 충분히 업무를 해낼 수 있다는 좋은 본보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면서 “앞으로도 도민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앱을 개발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강승제 정보담당관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강영한 주무관이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으며, 이번에 개발된 앱이 도민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