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2회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 17~19일 개최
상태바
제2회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 17~19일 개최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6.0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0도 3D 온라인플랫폼 서비스

김해시가 국내 유일 의생명·의료기기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2주년을 맞아 다양한 과학기술에 기반한 온라인 의생명과학축제을 개최한다.

제2회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웰바이오 시티 김해 미래를 느껴 BIO’라는 주제 아래 전 일정이 시 공식 유튜브 채널 ‘가야왕도 김해TV’에서 중계된다.

축제 기간 시는 전략산업인 의생명산업 육성을 위해 소비성 축제를 지양하고 기업유치, 기술혁신, 지속가능한 발전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한 온라인 기업홍보관, 김해강소특구 기술박람회, 김해의생명포럼, 비대면 체험행사 등을 마련한다.

시는 축제 개막에 앞서 1일부터 축제 전시장을 360도 실감형 3D로 둘러볼 수 있는 온라인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를 통해 참여기업과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어 관심 있는 기업과 1대1 매칭 상담을 통한 비즈니스 창출도 기대된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포털에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를 검색하면 된다.

본격적인 축제 기간인 17일에는 김해강소특구 기술박람회(특허기술 설명회, 강소특구 지원기업 우수사례, 기술 이전 상담회)를 통해 강소특구에서 추진 중인 사업 성과 등을 공유한다.

또 김해의생명포럼이 18일 오후 3시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국내외 전문가들을 초청한 가운데 미래 신성장 동력 전자약의 실용화방안, 디지털치료제 발전방안 및 미래전략을 주제로 열린다.

시민 참여를 위해 ▲온라인 쇼핑해 BIO(자세교정밴드 등 다양한 헬스케어제품 할인 판매) ▲유 퀴즈 온더 BIO(인제대 교환학생 참여) ▲의생명과학쿠키(유명 과학유튜버(과학쿠키) 진행) ▲랜선과학상상그리기대회(미취학·초등학생 대상) 등 비대면 이벤트가 마련된다.

아울러 축제 개막식에 바로 앞서 18일 오후 2시 김해메디컬실용화센터 개관식이 개최된다. 지역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가속화할 메디컬실용화센터는 의생명센터 부지 내 지하 1층, 지상 7층, 연면적 7238㎡ 규모로 건립됐다.

메디컬실용화센터는 의료용품 및 재활의료기기 분야 연구개발실과 생산지원실, 공동장비실, GMP 클린룸, 기업 입주실로 구성돼 아이디어, 기술개발, 인허가, 상용화까지 원스톱 기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재 15개 기업이 입주하거나 입주 계약을 마쳤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시민들에게 다소 생소한 의생명, 과학 분야에 손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대한민국 의생명산업 4대 거점도시로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포털, 유튜브에서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를 검색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