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화정글샘도서관, ‘독서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상태바
화정글샘도서관, ‘독서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 김진령 지역기자
  • 승인 2021.06.0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화정글샘도서관은 ‘독서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가할 시민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독서아카데미’는 전 국민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책을 기반으로 하는 통섭형 강연을 진행한다.

화정글샘도서관은 지난 4월 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6월 17일부터 10월 21일까지 총 15회에 이르는 인문학 강연을 운영할 계획이다.

내용은 ‘위드(with)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삶의 지혜’라는 주제로 총 3부로 구성된다.

▲ 1부(5회)는 코로나 이후 급변하는 우리 사회의 문제를 이해하고 ▲ 2부(5회)와 3부(5회)에서는 위드(with) 코로나 시대에 삶의 지혜와 성찰을 더하는 현재와 미래를 보는 시간을 가진다.

화정글샘도서관장은 “독서아카데미 사업은 지역민들이 인문학적 성장과 지혜를 얻는 기회가 될 것이다”면서 “사업 이후에도 자생적 독서 커뮤니티 결성을 유도하고 지속적으로 독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강연 신청은 20세 이상 김해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고, 6월 4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김해시공공예약포털), 전화(055-330-2993)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화정글샘도서관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