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자랑스러운 CEO상에 ㈜동신모텍 임춘우 대표
상태바
자랑스러운 CEO상에 ㈜동신모텍 임춘우 대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6.0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3일 시장실에서 ㈜동신모텍 임춘우 대표에게 6월 김해시 자랑스러운 CEO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진영농공단지에 위치한 ㈜동신모텍은 자동차 차체와 전기자동차 배터리 부품 제조업체로 임춘우 대표는 지난 1995년 동신산업 창업을 시작으로 2002년 ㈜동신모텍으로 상호를 변경했다.

글로벌 기술 경쟁력으로 볼보, 포드 등 친환경자동차 관련 배터리 부품 수출로 2017년 대비 약 1906% 수출 신장을 이뤘고 르노 전기자동차 ‘트위지’ 국내 유치 성공으로 코로나19 속에서 53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했다.

또 2020년 5월 3륜 전기자동차 생산을 위해 ㈜디에스이브이(구 아이이브이)를 설립해 그해 10월 경남도·김해시와 함께 김해테크노밸리 산단에 약 700억원 투자와 250명 고용 창출 협약을 체결해 명실상부 전기자동차 솔루션기업으로 지역산업 발전 발판을 마련하는데 기여했다.

임춘우 대표는 이러한 지역산업 발전 기여 외에도 2019년부터 2020년까지 진영농공단지입주기업체협의회장을 역임하면서 단지 내 입주업체 복리 증진을 위해 의료협약 체결, 공단 상하수도 환경개선사업 등 각종 지원 업을 추진했고 코로나19 어려움에도 전체 근로자 고용 유지와 지역인 우선 채용으로 기업인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1년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 대통령 표창자로 선정됐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친환경 전기자동차 배터리 사업은 정부의 그린뉴딜사업과도 연계되는데 끊임없는 기술 개발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기여하는 임춘우 대표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신산업 발전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기업들의 국내외 판로 지원을 위해 시에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