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대구시, 민·관 실시간 화상회의 환경 구축에 국비 확보
상태바
대구시, 민·관 실시간 화상회의 환경 구축에 국비 확보
  • 이화랑 지역기자
  • 승인 2021.06.0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민 누구나 화상으로 회의하고 협업할 수 있는 환경 구축

대구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지자체와 공공ㆍ민간기관 간 협업을 통해 보다 나은 주민서비스를 제공하는 ‘2021년 지자체 협업 특교세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대구시는 민-관-공공 협업으로 지역현안을 발굴ㆍ해결할 수 있도록 시민 참여형 화상회의 기반의 협업 운영체계를 구축하고자 이번 행안부 공모사업에 신청해 특별교부세 1억원을 확보하고 ‘화상회의 소통이음 플랫폼(토크이음) 구축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소통행정 환경이 초래되는 시대에 직면하면서 복잡 다양한 지역 현안에 대해 민-관-공공기관의 소통 공백을 최소화하는 실시간 화상회의 환경을 구축하고, 소통-합의-해결해 나가는 디지털 기반 협업체계를 운영하는 사업이다.

대구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민간(시민지원단체ㆍ관련 시민공동체), 지자체, 공공기관이 모두 활용 가능한 ▲화상회의 시스템 구축 ▲ 화상회의를 통해 발굴된 협업의제의 등록-검토-실현하는 협업 운영체계 구축 ▲서버 등 제반 인프라를 구축한다.

효용성이 높은 시스템을 위해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 대구마을공동체만들기, 대구도시철도공사 등이 참여하는 ‘토크이음 구축 추진단’을 구성해 운영 프로세스 정립과 필요사항 들을 수렴해서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 단계에서 일반 시민단체까지 활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차혁관 대구시 자치행정국장은 “민간과 공공이 언제 어디서나 지역 현안과 문제를 직접 소통하고 협업을 통해 해결해 나감으로써 비대면 소통의 불편을 해소해 사회적 비용이 절감됨은 물론 갈등 예방에 의한 공동체 회복과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