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창원시, 펫-빌리지 야간개장 점등식
상태바
창원시, 펫-빌리지 야간개장 점등식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06.0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녁에도 놀러오세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

창원시는 지난 5일 오후 7시30분 성산구 상복동 펫-빌리지 반려견 놀이터에서 야간개장 점등식을 개최했다. 이는 펫-빌리지 야간개장과 반려동물 문화복합공간 조성을 홍보하기 위해서다.

이날 점등식에는 허성무 시장을 비롯한 이경주 창원시수의사회장, 동물보호관련 단체장, 반려인과 일반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오후 7시 30분부터 1시간여에 걸쳐 점등 퍼포먼스, 도그스포츠 공연 등이 진행됐다.

시는 저녁시간 방문을 희망하는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야간조명타워를 설치하고, 지난 1일부터 야간 개장을 실시했다. 운영시간은 동절기(12~2월)를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다.

지난해 6월 27일 개장한 창원 펫-빌리지 반려견 놀이터는 성산구 상복동 일원에 영남권 최대 규모의 공공 반려견 전용 놀이터로 중·소형ㆍ대형견 놀이터, 놀이기구존 및 견주 쉼터가 설치돼 있다.

또한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반려동물 문화복합공간’을 실현하기 위해 펫-빌리지에 사업비 80억원이 투입돼 동물보호센터와 반려동물지원센터가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다.

허성무 시장은 “펫-빌리지 놀이터를 밝히는 야간조명타워가 오가는 시민들과 반려동물에게 행복한 시간을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며 “반려동물 문화복합공간인 펫-빌리지 이용 활성화와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도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