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생.기.발.랄.한 가야뜰 마을만들기 사업 참여마을 모집
상태바
김해시, 생.기.발.랄.한 가야뜰 마을만들기 사업 참여마을 모집
  • 이원복 지역기자
  • 승인 2021.06.08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마을간 상생해 주민이 기획하고 마을이 발전하는 발랄한 농촌마을 구현’을 슬로건으로 시행하는 생.기.발.랄.한 가야뜰 마을만들기 사업에 참여할 2022년 신규 마을을 내달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생.기.발.랄.한 가야뜰 마을만들기 사업은 주민이 주도해 농촌마을의 공동체를 활성화시키고 마을별 특화자원을 활용해 활력을 불어넣어 살기 좋은 농촌마을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농촌활성화대학 과정을 이수하고 주민주도 소액사업과 현장포럼을 완료한 마을을 대상으로 주민들이 수립한 마을발전계획을 평가해 우수마을을 선정하고 2022년부터 2년간 최대 5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17년부터 마을만들기 중장기 로드맵에 따라 추진되며 그간 수안마을의 수국정원 조성, 독산마을의 기차테마길 조성, 초전마을의 초전문화센터 조성 등 16개 마을에서 추진해 농촌마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 농촌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현우 건설과장은 “마을만들기 사업을 통해 주민 스스로 농촌마을을 발전시켜 나가는 성과를 내고 있으므로 지속적인 사업 발굴을 통해 농촌 정주환경 개선을 물론 소득 증대를 통해 살고 싶은 희망도시 건설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