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청년이 살고 싶은 영천, 함께 할 청년 찾습니다'
상태바
'청년이 살고 싶은 영천, 함께 할 청년 찾습니다'
  • 안정원 지역기자
  • 승인 2021.06.1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 청년정책참여단 1기 모집

영천시는 올해 1기 ‘청년정책참여단’ 참여자를 공개모집한다.

시 청년 기본 조례의 시행에 따라 청년정책참여단은 청년 관련 정책 의견수렴, 모니터링, 청년당사자의 소통과 참여로 지역의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 발굴·계획수립·시행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만 19~45세 이하의 청년정책, 지역 사회에 관심이 많은 청년이다.

참여단원은 최대 30명이며, 발대식·포럼 등 각종 청년 관련 행사와 대화모임, 분과회의에 참여하여 지역의 모습을 직접 보고 느끼며 의견을 제시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을 거친다.

참여단 지원자는 영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재된 지원신청서 등을 작성하여 이메일(chancop6699@korea.kr) 또는 우편(영천시 시청로 16, 영천시청 본관 3층 일자리노사과)으로 신청하면 된다.

일자리, 문화예술, 주거복지, 교육홍보 등의 활동분야 중 지원자가 희망하는 분과를 직접 신청하고, 성별, 활동경력 등을 고려해 다양한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심사 후 선정한다. 참여단원은 위촉일로부터 2년간 영천시 청년정책 참여단 1기로 활동한다.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청 일자리노사과(054-330-6706) 또는 영천시청 홈페이지 해당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올해 본격적으로 청년을 지원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영천시 청년 기본 조례를 제정했다”며 “청년들을 위한 장을 마련하고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더 나은 영천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목소리를 들려 달라”고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