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경남 청년 협업의 토대 마련
상태바
경남도, 경남 청년 협업의 토대 마련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06.2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청년협업네트워크 교류회... 다양한 분야 청년 연결 통한 협업네트워크 형성 지원

경남도는 6월 19일 오후 2시부터 경남도청 대회의실에서 ‘경남 청년, 지속가능한 협업을 꿈꾸다’라는 제목으로 경남청년협업네트워크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류회를 통해 네트워크 참여자간 만남을 연결해 인적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함으로써 경남의 청년들이 소통과 협업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경남청년협업네트워크에는 프리랜서·문화기획자·농어업인·창업가‧변호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경남 청년 120여 명이 네이버 밴드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교류를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 협업 우수사례 발표 ▲ 참여자 활동사례 공유 ▲ 청년 공연ㆍ아이스브레이킹 등을 통한 교류 ▲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논의 ▲ 발표회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협업 우수사례는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농산물을 브랜딩 한 ‘힙토’ 박지현 대표, 창원지역 문화기획자·음향기사·예술가 등 문화 관련 다양한 분야의 청년이 함께하는 ‘창원문화네트워크’ 조성률 대표가 발제했다.

이어서 수산물 판매 플랫폼 웰피쉬를 운영 중인 정여울 대표, 거제지역 로컬크리에이터 김은주 대표, 마음건강 관련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모스트 노희승 대표 등 13명이 현재 하고 있는 일을 소개하고 참여자간 협업의 문을 열었다.

이어진 교류회 행사에서는 청년 공연과 함께 서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는 아이스브레이킹, 각 테이블별로 협업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기획하여 참여자 전체가 공유할 수 있도록 발표회를 가졌다.

김상원 청년추진정책단장은 “경남청년협업네트워크가 각자 필요한 분야 간 자유롭게 협업하여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교류 공간이므로 많은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