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허성곤 김해시장, 김경수 지사 만나 현안 건의
상태바
허성곤 김해시장, 김경수 지사 만나 현안 건의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6.23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북아 물류 플랫폼 구축 사업의 최적 입지, 김해'

허성곤 김해시장은 22일 경남도청 대회의실서 개최된 경남 탄소중립추진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한 자리에서 김경수 도지사를 만나 지역 주요 현안을 건의했다.

허 시장은 부산, 울산, 경남 3개 시ㆍ도가 공동 추진 중인 동남권 메가시티 조성과 관련한 ▲동북아 물류 플랫폼 조성 ▲동남권 특별지방자치단체 연합사무소 유치 2개의 사업 ▲장유 무계2구 도시계획도로 개설 등 3건의 지역현안사업의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허 시장은 경남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동북아 물류 플랫폼 구축사업에 김해시 일원이 포함될 수 있도록 건의하며, 신공항 건설사업이 동남권 관문공항으로서 성공적으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동북아 산업물류 허브기능이 가능한 배후도시 조성이 반드시 필요하고, 김해시가 Tri-Port(공항ㆍ항만ㆍ철도) 배후도시 조성의 최적입지임과 동시에 교통ㆍ물류의 요충지임을 설명하며, 경남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아울러 동남권 특별지방자치단체 출범 시, 연합사무소를 부울경 3개 시도의 지리적 중심에 위치한 김해시가 유치할 수 있도록 건의했으며, 장유 무계동 일원의 주민안전사고 예방과 교통환경 개선을 위한 도시계획도로 개설에 특별조정교부금 10억원을 지원해 줄 것을 함께 요청했다.

허성곤 시장은 “김해시는 동남권 메가시티의 핵심적인 역할이 가능한 도시로 경남도의 지원이 바탕이 된다면 동남권 메가시티 조기 정착과 성장 발전에 당당히 한 축을 담당할 수 있을 것”이라며 “경남도에서도 김해시의 의지와 입지적 우수성을 잘 알고 있는 만큼 건의 사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