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아열대 과수 애플망고 본격 출하
상태바
김해시, 아열대 과수 애플망고 본격 출하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6.2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아열대 과수 애플망고를 진례면 담안리 김원윤 씨 농장에서 본격 출하한다고 밝혔다.

6804㎡ 면적에서 애플망고를 재배하는 김씨는 “지난 2018년 애플망고 재배를 시작하여 제주도, 전남 영광군을 수차례 견학하였으나 작년까지 시행착오를 많이 겪고, 금년부터 제대로 수확이 가능하게 되었다”며 “덜 익은 과실을 수확해 유통과정에서 후숙이 이뤄지는 수입산과 달리 김해에서 생산된 애플망고는 완전히 익었을 때 수확이 이뤄지기 때문에 당도나 품질이 뛰어나다”고 자랑했다.

애플망고는 대표 수입 과일이었으나, 최근 지구온난화로 인해 제주도를 비롯 전남, 경남 등지에서도 재배되고 있다.

김해시는 기후변화에 대응한 신소득 작목 육성을 위하여 2018년부터 아열대 과수인 애플망고 재배 시범사업을 시작하여 현재 3.6ha까지 면적을 확대하여 경남도내 재배면적의 30%를 차지하는 작목으로 육성하고 있다.

김병수 농업기술과장은 “최근 기후변화로 신소득 작물 도입에 관심이 늘어나고 있으나 재배 메뉴얼이 정립되어 있지 않은 신규 작물의 경우 정상적인 수확을 기대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며 “앞으로 신소득 작목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현장컨설팅, 전문기술교육 등 지도사업을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