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응원, '함께해요 이삼부' 추진
상태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응원, '함께해요 이삼부' 추진
  • 성광준 지역기자
  • 승인 2021.07.0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준 시장, 신상해 부산시의회 의장과 장인화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1차 릴레이 지명

부산시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대국민 응원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

부산시와 정부가 함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유치 열기를 확산하기 위해 SNS(인스타그램) 계정을 활용,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응원 캠페인 '함께해요 이삼부'를 7월 1일부터 3개월간 추진한다.

이번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응원 캠페인 '함께해요 이삼부'는 ▲정부 기관, 재계, 유명인이 참여하는 ‘캠페인 1’ ▲일반 국민들이 박람회 유치응원에 참여하는 ‘캠페인 2’, 두 가지 형태로 나뉘어 진행된다.

‘캠페인 1’은 유치 기원 인증샷을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고 후속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부와 부산시를 선두로 캠페인이 시작되고 기관, 재계ㆍ유명 인사들이 바통을 이어받아 유치응원에 동참할 예정이다.

캠페인 1의 첫 주자는 김부겸 국무총리와 박형준 부산시장이 맡게 된다. 또한, 박형준 시장은 신상해 부산시의회 의장과 장인화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을 1차 지명할 예정이다.

‘캠페인 2’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지정된 해시태그에 응원 문구를 적어 사진 촬영 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포스팅’하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공식 인스타그램’(@2030busanworldexpo)’을 팔로우하면 캠페인 참여가 완료된다. 캠페인 종료 후 ‘캠페인 2’ 참여자 대상으로 50명을 추첨해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6월 23일 정부의 2030 부산세계박람회 공식유치신청서 제출을 계기로, 범국민적 성원과 지지를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염원하는 우리 국민들의 열정적인 모습이 SNS를 통해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형준 시장은 “등록엑스포는 월드컵, 올림픽과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큰 국제행사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는 대한민국 최초의 행사이며, 부산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미래를 좌우할 중요한 이벤트가 될 것이다”라며, “2030 부산세계박람회를 유치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부산시민과 국민 모두의 관심과 응원이 매우 중요하다. 대한민국 국가발전전략에 결정적인 기여를 할 수 있는 이벤트인 만큼, 모든 국민의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정부와 함께 6월 23일 BIE(국제박람회기구)에 유치신청서 제출을 기점으로 대시민 결과보고 등 시민과 전 국민의 힘을 하나로 결집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