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주택관리공단 김해구산관리소 치매극복선도기업 1호 지정
상태바
주택관리공단 김해구산관리소 치매극복선도기업 1호 지정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7.0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6일 주택관리공단 김해구산관리소를 치매극복선도기업 1호로 지정하고 치매친화적 마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과 현판식을 진행했다.

치매극복선도기업 지정 사업은 기업 구성원을 대상으로 치매 교육을 진행하여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기업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치매극복활동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이번 지정으로 김해구산관리소 직원들은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하여 치매 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치매파트너로 활동하고, 김해구산관리소는 치매가 있어도 행복한 일상생활이 가능한 마을 만들기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양 기관은 치매 연계시스템을 구축하고, 상호 협력을 통해 김해구산1주공아파트 주민 대상 치매조기검진사업,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치매예방관리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치매 사업을 확대하고 치매안전망을 확보해나간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지역주민들의 따뜻한 관심 속에서 살아가며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치매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해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내동과 주촌 두 곳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을 희망하는 단체나 기업·학교·도서관은 김해시치매안심센터(055-330-263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