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오늘 뭐하지?” 김해시 문화정보, AI가 수집한다
상태바
“오늘 뭐하지?” 김해시 문화정보, AI가 수집한다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07.1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모든 문화정보를 한 곳으로! 문화도시김해 홈페이지 문화캘린더 구축 완료
​​​​​​​시민들에게 다양한 지역 행사정보 전달 및 지역 기획자들의 경쟁력 향상 기대

김해시의 모든 문화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 열렸다.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도시센터는 시민들의 문화정보 접근성 향상과 편의성 증대를 위해 문화도시김해 홈페이지(https://문화도시김해.kr)에 ‘문화캘린더’를 신설, 관내 모든 문화행사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정보제공 서비스 구축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문화캘린더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정보제공 서비스로, 지역의 다양한 행사․교육․사회활동 등의 문화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과 가공하여 시민들에게 공급하는 서비스다. 인공지능 기능이 적용되어 행사 정보는 자동으로 취합ㆍ정리되므로 최적의 정보 전달이 가능하다.

아울러 일방적인 정보 전달이 아니라 홈페이지 가입 회원이라면 누구나 일정 등록을 통해 행사 정보를 직접 알릴 수 있다. 이렇게 등록된 정보들은 문화도시김해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문화캘린더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다.

김해문화도시센터는 해당 플랫폼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올 초부터 지역의 홈페이지 업체와 협업하여 자체 시스템을 구축하고, 발생 가능한 문제점을 사전 검토하는 등 완성도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철저히 준비했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문화도시김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문화캘린더를 통해 원하는 문화행사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중심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지역의 건강한 문화 생태계를 조성하고, 나아가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도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