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시민 창작 특강 운영
상태바
김해시, 시민 창작 특강 운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7.1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유진 작가의 창작 노트- 아이의 호기심과 어른의 열정으로'

김해시는 오는 8월 11일과 18일 양일에 걸쳐 창작과 출판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곽유진 작가의 창작 노트- 아이의 호기심과 어른의 열정으로’를 운영한다.

이번 창작 특강은 장유도서관의 엄마를 위한 그림책 학교, 율하도서관의 수필 창작 교실, 화정글샘도서관의 김륭 시인과 함께 하는 시 작법 등 시립도서관의 창작 관련 강연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창작과 출판을 원하는 시민들이 현직 작가에게 직접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됐다.

이 특강은 최근 코로나 19의 재확산과 관련하여 ZOOM을 활용한 비대면 강연으로 운영된다.

8월 11일에는 곽유진 작가의 작품 '꽝 없는 뽑기 기계'를 중심으로 작품의 창작동기부터 창작의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어서 8월 18일에는 자신의 작품을 출판하는 과정과 작가로서의 삶, 출판계의 상황에 대해 알아본다.

이번 특강의 강사인 곽유진 작가는 지난 2017년 SF중단편 소설인 '어머니들의 아이'로 데뷔한 이후 어린이 동화인 '꽝 없는 뽑기 기계'를 펴냈으며, 2017년 SF어워드 중단편 부문 우수상, 2019년 비룡소 문학상 대상을 수상하는 등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떠오르는 작가이다.

특히 '꽝 없는 뽑기 기계'는 2021년 김해시 올해의 책 어린이부문에 선정되어 독서릴레이와 독후감 공모전, 가족극 공연 등을 통해 김해시민들과의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

특강 참가자 접수는 7월 21일 오전 10시부터 8월 6일 오후 6시까지이며 김해시 공공예약포털(yes.gimhae.go.kr) 또는 전화로 신청 가능하다. 특강과 관련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 공공예약포털 또는 김해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내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김해시 배선영 인재육성지원과장은 “2007년 책 읽는 도시 김해 선포 이래 시민들의 문화적 역량이 충분히 성숙된 지금, ‘읽는 도시’에서 ‘쓰는 도시’로의 능동적인 전환을 시도할 때라고 생각되어 본 강연을 준비하게 되었다. 관심이 있는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