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폐렴구균백신 무료 접종하세요"
상태바
"폐렴구균백신 무료 접종하세요"
  • 이원복 지역기자
  • 승인 2021.07.1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보건소 등 148곳 방문 접종

김해시는 65세 이상(195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무료로 연중 지원하고 있다.

폐렴구균은 급성 중이염, 폐렴, 수막염, 균혈증, 부비동염의 원인이 되는 세균으로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균혈증을 동반한 폐렴, 뇌수막염, 심내막염 등)은 치명적이며, 균혈증과 수막염의 경우 사망률은 각각 60%, 80%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감염병관리팀은 코로나19가 확산되는 상황에서 면역 기능이 떨어져 2차 감염이 용이한 고위험군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접종을 시행하고 있다. 폐렴구균 23가 다당 백신(PPSV23)을 한 번도 접종받지 않아야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받기 위해서는 사전 전화 문의 후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김해시보건소(매주 수요일만 접종)·서부건강지원센터·동부보건지소 또는 위탁의료기관 148곳에 방문하면 된다.

다만, 주의할 점은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14일 전·후 간격을 유지하고 ▲예방접종 후 15~30분간 접종기관에 머물러 이상 반응 여부를 관찰하여야 하고 ▲접종 당일 샤워 및 지나친 음주·운동은 금지된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은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특히 치명적이나 현재 김해시 폐렴구균 백신 접종률(1956년생 기준)은 8.15%로 많이 저조한 것으로 파악된다. 올해가 가기 전 폐렴구균 백신 접종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노후를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