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서부문화센터 '양인모 바이올린 리사이틀' 공연
상태바
김해서부문화센터 '양인모 바이올린 리사이틀' 공연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7.1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 최초 파가니니 국제 콩쿠르 우승자 양인모의 화려한 바이올린 연주를 김해에서 만나다

“가을의 시작을 아름다운 바이올린 선율로 만나세요”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서부문화센터는 오는 9월 3일 오후 7시 30분 ‘양인모 바이올린 리사이틀’을 선보인다.

보스턴 글로브지로부터 '흠잡을 데 없는 기교와 부드럽고 따뜻한 음색', '내면의 진솔함을 연주로 표출해내는 매력적인 능력'을 지녔다고 극찬 받은 바이올리니스트 양인모는 2015년 파가니니 국제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을 거머쥐었다.

2006년 이후 2번의 대회가 개최되는 9년 동안 그 누구에게도 1위의 자리를 허락하지 않았던 파가니니 국제 콩쿠르였기에 그의 우승은 세계적으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양인모는 클래식 음악계에서 절대적인 권위를 가진 도이치 그라모폰 레이블을 통한 두 번째 앨범 '현의 유전학'을 올해 발매했다.

앨범을 통해 그는 20년 넘게 바이올린을 연주하며 품어왔던 질문의 답을 찾고자 했다. 탄성과 긴장감이라는 현의 속성을 인류 역사와 우주공간으로 대입하여 풀어낸 자신만의 이야기를 앨범에 담아냈다.

'현의 유전학' 발매를 기념하여 펼치는 이번 리사이틀은 그가 고심해서 선정한 곡으로 구성되어 관객들에게 그의 더욱 깊고 단단해진 음악 세계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파가니니-바이올린과 기타를 위한 소나타 1번’, ‘라벨–치간느’ 등으로 클래식 기타리스트 박종호, 피아니스트 홍사헌과의 협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7월 15일부터 예매 가능하며 티켓 금액은 R석 5만원, S석 3만원이다. 김해시민은 동반 1인까지 30% 할인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55-344-1800)와 홈페이지(www.wgc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서부문화센터는 코로나19와 관련해 정기적 방역,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의무화, 좌석 띄어 앉기 등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