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HUG, '보증이행 청구요건 자가 진단 시스템' 오픈
상태바
HUG, '보증이행 청구요건 자가 진단 시스템' 오픈
  • 미디어부
  • 승인 2021.07.1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이행 청구요건을 사전 진단하여 보증사고 발생 시 신속한 보증 이행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지난 15일 전세보증금반환보증에 가입한 임차인을 위한 '보증이행 청구요건 자가 진단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자가 진단 시스템은 임차인이 보증이행 청구요건을 보증발급일부터 보증이행 청구 시까지 지속적으로 갖추고 있는지를 사전 진단하여 보증금에 대한 권리침해나 대항력 상실 등을 방지하기 위해 구축되었다.

전세금보증에 가입한 임차인은 HUG 홈페이지(www.khug.or.kr) 내 자가 진단 시스템을 통해 보증 효력 상실을 방지하기 위한 주의사항(전세금 채권에 대한 권리침해, 주택에 대한 대항력 취득·상실여부 확인 등)과 보증이행 청구 시 필요 요건(임대인에 대한 전세계약 종료 통지 및 주택임차권등기 등) 등을 사전에 확인하여 전세금 반환에 대한 걱정을 덜고 전세금 미반환에 따른 보증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HUG에 전세금을 청구할 수 있다.

권형택 HUG 사장은 “서민 임차인이 원활하게 전세금을 반환받을 수 있도록 하고자 자가 진단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다”며 “향후 자가 진단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타 보증상품을 대상으로 시스템을 확대함으로써 고객의 권리를 보호하고 신속하게 보증을 이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