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자원봉사 연구공모전
상태바
경남도 자원봉사 연구공모전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07.26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자원봉사활동 현황 진단ㆍ다채로운 연구모델 개발 기대

경남도자원봉사센터는 2021년 센터 연구조사사업의 일환으로 '경남도 자원봉사 연구 공모전'을 7월부터 11월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도 자원봉사센터가 실시한 ‘2020년 경남 자원봉사 의식 및 실태조사’ 자료를 활용한 자유 주제로 진행되며, 전국의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조사 데이터를 제공하는 자원봉사 연구공모전은 전국 자원봉사센터 최초로 개최되는 것으로 자원봉사 분야의 연구활동을 장려하고, 다채로운 경남의 자원봉사 관련 자료 분석을 통해 도내 자원봉사활동 현황을 진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신청기간은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이며, 신청서과 연구계획서 등을 경남도자원봉사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접수된 연구계획서의 심사를 통해 선발된 신청자들에게는 2020년 경남 자원봉사 의식조사 관련 기초자료가 발송되며, 10월까지 해당 자료를 활용한 연구 활동을 실시하고 연구결과물을 제출하면 된다. 이후 연구결과에 대한 심사를 진행하여 7팀을 우수작으로 선정, 11월에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고 수상 팀의 발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경남도자원봉사센터 하성규 센터장은 “이번 자원봉사 연구공모전을 통해 자원봉사에 대한 다채로운 주제의 연구가 진행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다양한 연구결과는 앞으로 도내 자원봉사진흥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자료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자원봉사 연구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식은 경남도자원봉사센터 누리집(www.gnbongsa.net)과 경남도 누리집(www.gyeongnam.go.kr)-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경남도 자원봉사센터(055-281-136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