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하반기 수산식품 수출 확대 총력 지원
상태바
경남도, 하반기 수산식품 수출 확대 총력 지원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07.26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서 경남 수산식품 안테나숍(시장조사 점포) 운영
중국서 인플루언서(영향력자) 홍보방송 및 온라인 쇼핑몰 입점

경남도는 코로나19 이후 가속화되는 온라인 유통과 소비 환경변화에 대비해 다양한 방식의 수산물 수출 홍보·판촉전 등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 일본 하계올림픽 개최일인 7월 23일부터 10월 22일까지 3개월간 도내 수산물의 인지도 제고와 잠재적 소비시장 확대를 위해 일본 대도시인 도쿄의 신주쿠와 미야기현의 센다이 2개 매장에 ‘경남 수산식품 안테나숍(시장조사 점포)’을 운영한다.

안테나숍(시장조사 점포)에는 도내 9개 업체 17개 품목(재첩국, 동결건조 육수, 죽염, 어묵 등)이 참여하며, 조사결과는 경남 수산식품의 품목별 시장진입 가능성 파악, 수출품 발굴 등의 자료로 활용한다.

앞으로 일본 수출 품목에 반영해 경남도 수산식품을 널리 알릴 발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7월 23일부터 8월 5일까지 14일간 중국을 대상으로 ‘경남도 수산식품 온라인 홍보 판촉전’을 개최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중국 수출에 어려움 겪고 있는 도내 7개 업체 19개 품목(굴통조림, 참치캔, 멸치 다시팩, 건멸치, 어묵 등)이 참여한다.

중국 현지 인플루언서(영향력자)를 활용해 경남 수산식품을 현지 소비자가 실시간으로 구매할 수 있는 홍보방송을 실시하고, 중국 전 지역에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해 ‘경남도 우수 수산 식품관’ 온라인 마켓을 운영한다.

현지 소비자들이 도내 수산식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어 도내 우수 수산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는 이번에 실시하는 수출 시장개척 외에도 연말까지 계획된 국가별 비대면 홍보판촉전(미국 9월, 홍콩 10월, 네덜란드 11월), 제2차 온라인 수출상담회(10월)를 차질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5월 13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실시한 제1차 온라인 수출상담회에는 도내 우수 수산식품 수출업체 17개 사와 미국, 중국 등 5개국 15개 사의 구매자가 참가하여 상담 39회(구매자별 1~5개 업체), 447만 달러(업체별 7만5000~53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이 이루어졌다.

이종하 해양항만과장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수출업체를 위한 하반기 국가별 비대면 홍보판촉전 등 해외시장개척 사업을 계획대로 추진하여 수산물 수출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면서 “도내 수산물 수출업체에서는 하반기 비대면 마케팅 추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