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SDGs 그림책 이야기’ 두 번째 영상 서비스
상태바
김해시 ‘SDGs 그림책 이야기’ 두 번째 영상 서비스
  • 김진령 지역기자
  • 승인 2021.07.2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오전 10시 가야왕도 김해TV에 업로드

김해시는 오는 28일 오전 10시 김해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가야왕도 김해TV에서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그림책 이야기의 2번째 영상인 ‘맑은 하늘, 이제 그만’을 서비스한다고 27일 밝혔다.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는 인류와 지구의 지속가능한 번영을 위해 국제연합(UN)회원국들이 정한 17개의 공동 목표이다.

SDGs 그림책 이야기는 코로나 일상(위드 코로나 시대)에 SDGs를 쉽게 알리기 위해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실시하는 교육으로 6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전 10시 김해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총 5회의 교육 영상을 업로드한다.

이번 2번째 영상은 북튜버인 선생님과 김해시 캐릭터인 해동이가 노란돼지 출판사의 ‘맑은 하늘, 이제 그만’ 그림책을 읽어주며 SDGs의 6번째 목표인 ‘깨끗한 물과 위생’의 생활 속 실천방법을 알린다.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시와 함께 SDGs 17개 주제와 관련된 그림책 목록을 선정해 관내 도서관, 학교 등에 배포했으며 지난 6월에는 SDGs 그림책 이야기의 첫 순서로 ‘바다로 간 빨대’ 그림책을 통해 SDGs의 14번째 목표인 해양생태계 보존의 중요성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읽어줘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또 미래세대인 어린이 대상 교육인 ‘찾아가는 지속가능발전 처음학교’를 운영하고 5개 분과 실천사업 및 환경, 교육, 문화 등 전 분야에 지속가능발전 공모사업을 추진해 지속가능발전목표를 활발히 실천하고 있다.

한편 5개 분과는 생태환경분과, 지역경제분과, 보건복지분과, 교육문화분과, 마을공동체분과 지속가능발전이란 미래 세대가 사용할 자원을 낭비하거나 여건을 저하시키지 않고 경제 성장, 사회 안정과 통합, 환경 보전이 균형을 이루는 발전을 말하며 시는 지난 2019년 2월 민관협의체인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를 발족,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미래세대에 전승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용규 수질환경과장(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은 “북튜버가 그림책을 재미있고 알기 쉽게 읽어줘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시민의 공감대를 자연스럽게 형성시킨다”며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인식 확산과 다양한 정책으로 ‘함께 만드는 내일, 살고 싶은 행복도시 김해’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