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윤슬미술관 소장품展 ‘짓다 담다 그리다.’
상태바
윤슬미술관 소장품展 ‘짓다 담다 그리다.’
  • 김진령 지역기자
  • 승인 2021.08.0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이래 6년 만에 열리는 소장품 전시... 문인화 17점 선봬

김해문화의전당 윤슬미술관은 2021 윤슬미술관 소장품展 '짓다 담다 그리다.'를 8월 10일부터 9월 3일까지 제2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전시는 동시대 미술 맥락 속에서 김해의 문인화를 새롭게 보기를 제안하고자 마련됐으며, 지난 10여 년간 수집한 총 352점의 미술관 소장품 중 문인화 17점을 선보인다.

주요 작품으로는 현대작가들이 선대 문인 화가를 표현한 인물화 4점 그리고 김해 문인화의 시작을 알리는 차산 배전(1984~1899)을 비롯한 아석 김종대, 수암 안병목, 운정 류필현, 한선당 화엄선사와 벽안 허한주, 목천 김상옥, 범지 박정식의 작품 13점이다.

한편 이번 전시는 문인화의 저변을 확대하고자 체험과 작가와의 만남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시장 내 체험 공간 '내 마음을 지어보고, 담아보고, 그려보고'와 현대 문인화가와 시민들의 소통의 장인 '작가와의 만남; 대화와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소장품 연구 강화를 위한 평론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연계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전시 담당자는 “시민들에게 김해 문인화의 역사적 우수성과 미술사적 의의를 알리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이번 전시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일상에 작은 위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윤슬미술관은 시민들에게 안전한 전시 관람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방역 당국의 지침을 엄격히 준수하고 전시장 입장 인원 제한과 연계 프로그램 사전 예약제 등의 운영 방침에 따라 운영한다.

자세한 전시 정보는 김해문화의전당 홈페이지(www.gas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