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시, 골목길 브랜드 육성... 국제관광도시 경쟁력 확보
상태바
부산시, 골목길 브랜드 육성... 국제관광도시 경쟁력 확보
  • 성광준 지역기자
  • 승인 2021.08.2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목길 관광자원화 사업ㆍ세븐브릿지 랜드마크 프로젝트 사업 추진
골목길 관광자원화 사업 대상지 부산진구 서면 전리단길ㆍ수영구 망미골목 선정
세븐브릿지 랜드마크 브랜드 사업 우선 협상자 선정, 랜드마크적 관광 브랜드로 정착
세븐브릿지 랜드마크 프로젝트 사업.
세븐브릿지 랜드마크 프로젝트 사업.

부산시는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골목길 관광자원화 사업’, ‘세븐브릿지 랜드마크 프로젝트 사업’ 등 국제관광도시로 발돋움하는 핵심 콘텐츠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골목길 관광자원화 사업’은 부산의 고유한 콘텐츠를 지닌 골목길을 발굴·육성해 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으로, 부산진구 ‘서면 전리단길’과 수영구 ‘망미골목’이 최종 선정됐다.

부산진구 ‘서면 전리단길’은 도심 내 공구상가와 청년 작가 작업실, 디자인스튜디오 등 청년창업 거점 공간이 밀집한 골목이다. 부산진구청과 앵커기관인 ㈜티스퀘어가 미디어아트, 골목길 어닝 조성 등 인프라를 조성하고 전리단길 캐릭터 콘텐츠 공모전, 이모티콘·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수영구 ‘망미골목’은 골목 내 주택을 개조하여 개성 있는 책방, 공방, 카페 등 주민 스스로 특색있는 골목 문화를 만들어 내는 곳이다. 수영구청과 앵커기관인 비온후책방이 예술 조형물 설치(‘요새 망미골목 깃발날리다’), 포켓쉼터 조성 등 인프라를 구축하고 망미골목 아트북페어·컨퍼런스, 골목 소식지 발간 등 각종 프로젝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선정된 골목길에는 관광 인프라 조성과 로컬 콘텐츠 운영 등 총 11억 원 규모를 지원하며, 앞으로도 부산시의 특색있는 골목길 브랜드를 발굴하여 각 구별로 확대할 예정이다.

‘세븐브릿지 랜드마크 프로젝트 사업’은 부산시 7개 해안교량과 7개 해수욕장을 통합 관광 브랜드로 개발하고 관광 자원화하기 위해 2024년까지 최대 15억 원을 투입하는 사업이다. 브랜드 개발을 위한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했고 8월 말까지 협상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번 용역을 통해 ▲7개 교량 환경 분석 ▲교량별 브랜드 이미지와 스토리텔링 발굴 ▲중장기 마케팅 전략 구축 등 해양도시 부산을 대표하는 새로운 브랜드를 개발한다.

앞으로 ▲시민참여 공모전 ▲전문가 참여 협의체 운영 ▲연말연시 메가이벤트 개최 ▲굿즈 제작 등 7브릿지&7비치를 다양하게 관광 상품화할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지역만의 특색있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라며 “삶과 일상을 공유하고 일상속에 문화가 있는 도시를 조성하여 사람들이 모이는 부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