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김해시 기업·제품정보망 온라인 플랫폼 구축
상태바
김해시 기업·제품정보망 온라인 플랫폼 구축
  • 이화랑 기자
  • 승인 2021.08.2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활발한 거래 유도ㆍ매출액에 기여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김해시 관내제조기업ㆍ생산제품을 홍보하여 관내 기업 간의 활발한 거래 유도, 관내 매출액에 기여할 수 있는 김해시 기업·제품정보망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이 사업의 정식 명칭은 ‘기업제품정보망 온라인 플랫폼 구축사업’으로 기업제품정보 공유 사이트 구축을 통해 타 지역 납품을 축소하고, 관내 기업 간의 거래 유도, 관내 업체 매출액 향상 기여 목적으로 올해 4월 제작을 시작으로 오는 8월 30일 새롭게 선보이게 되었다.

‘김해시 기업·제품정보망’ 온라인 사이트는 기존 김해시청 홈페이지 내 하나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는 기업과 제품정보란의 확장판으로 시 관내 제조기업 DB를 바탕으로 7600여개의 기업 및 제품정보가 구축되어 있다.

특히 구글맵(MAP) 지도기반으로 제작되어 관내 중소기업들이 원클릭으로 좀 더 쉽고 빠르게 김해시 기업과 제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지원사업뿐만 아니라 김해시, 중소벤처기업부 등 주요 유관기관 지원사업도 ‘김해시 기업·제품정보망’에서 한 번에 확인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기기 및 브라우저 크기에 맞게 사용자 환경이 자동으로 변경되는‘반응형 홈페이지’로 제작되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 환경에서도 신속하게 접속가능하다.

진흥원은 ‘김해시 기업·제품정보망’의 주요 특징 중 하나인 일/월/분기/연간 방문자 통계 기능을 활용하여, 지속적인 수치 통계ㆍ홍보를 통해 점차 온라인 사이트 플랫폼을 성장시켜나갈 예정이다.

사이트를 방문하고자 하는 기업은 www.ghbiz.or.kr로 접속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김해시 기업·제품정보망’ 온라인 사이트 구축을 통해 관내 기업의 신규 시장 정보 수집 및 기업 홍보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판단된다. 또한 여태껏 관내에 어떠한 기업과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지 알 수 없어 타 지역으로부터 납품 및 수급하는 사례가 많았는데, 이번에 구축된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관내 기업 간의 생산제품 납품기회를 부여하여 김해시 중소기업 매출액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는 큰 기대가 있다. 8월 사이트 오픈 후 관내 기업의 많은 관심과 온라인 사이트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