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박종훈 교육감, 공약사업 순조롭게 진행
상태바
박종훈 교육감, 공약사업 순조롭게 진행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08.30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사업평가위원회, 임기 내 공약 이행률 83.0%로 평가

제17대 경남도교육감공약사업평가위원회(위원장 홍현기)는 박종훈 교육감의 임기 내 공약사업이 잘 마무리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평가위원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평가를 병행했다.

사전에 개별 평가와 소위원회별 온라인 평가를 거친 후 당일에는 기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최소 인원만 참석하여 전체 토론과 평가를 거쳤다.

홍현기 평가위원장은 “교육감 임기 4년 전체 공약사업 47개 중 39개를 완료하여이행률은 83.0%이며, 예산 집행률은 66.9%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2021년 하반기에는 정상 추진 중인 8개 사업을 비롯한 전 공약사업이 완료되어 도민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공약 이행에 박차를 가해 달라”고 주문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평가위원회는 학생 위원 평가영역을 확대하여 현장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했다.

기존의 ‘학생자치 활동 활성화’ 등 3개 공약사업 외에 ‘학생 인권을 존중하는 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 사업을 학생들이 직접 평가한 것이다.

이날 참석한 학생 위원은 “수업 시간에 인권의 의미와 가치를 배우고 있다. 또한 학생자치 활동을 통해 사전의견을 모으고, 이를 학생 대표가 학교운영위원회에 참여한다”라고 말했다.

다만, 코로나19로 학교가 방역과 수업에 집중하여 상대적으로 학생자치 활동과 동아리 활동이 위축되니 학교에서 비대면 활동 등 방안을 세워 줄 것을 주문하였다.

박종훈 교육감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공약 이행과정을 평가하는 평가위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도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을 임기 내에 반드시 완료하여 신뢰받는 경남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