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자살예방 위한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상태바
김해시, 자살예방 위한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09.17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중한 생명을 우리 함께 지켜요”

김해시는 9월 10일 자살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17일까지 자살예방 안전망 구축을 위해 유관기관 종사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며 김해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사업 담당자가 강사로 나서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 종사자, 진영센텀큐브아파트 종사자 및 입주민, 김해대학교 간호학과, 인제대학교 학생 등 다양한 연령층 500여명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를 양성한다.

생명지킴이(게이트키퍼)란 내부와 외부의 소통을 담당하면서 생명을 지키는 문지기라는 의미로 자살신호를 인식하여 자살위험에 처한 이들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전문기관으로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시는 올해 복지관, 학교 등 16개 기관을 대상으로 4418명의 생명지킴이를 양성했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자살예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위험군의 조기발견이다.김해시민이 서로의 생명을 지켜줄 수 있도록 생명지킴이 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살 충동이나 우울 등 심리적 어려움으로 상담이 필요한 시민은 자살예방 상담전화(1393), 24시간 정신건강위기 상담전화(1577-0199), 주간·평일에는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329-6323~5)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