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차세대 여성과학 기술 전문 인력 양성
상태바
차세대 여성과학 기술 전문 인력 양성
  • 장휘정 기자
  • 승인 2009.01.21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 WISE 여고생 연구캠프 개최
인제대 WISE 경남지역센터(센터장 김향숙 컴퓨터응용과학부 교수)는 21일 오후 2시 대학내 인정관 세미나실에서 'WISE 여고생연구캠프 연구결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인제대 WISE 프로그램은 차세대 여성과학자를 양성하기 위하여 대학과 연구기관 등이 갖고 있는 풍부한 양의 지식과 정보, 우수인력자원을 활용, 수학·과학 분야에 재능 있는 여학생들의 이공계열 진학을 유도하고 이 분야에서 탄탄한 예비 과학 기술인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인제대 WISE 프로젝트는 과학 기술, 수학, 과학, 공학을 전공하는 여자대학(원)생과 과학 기술 분야에 관심 있는 초·중·고 여학생들이 정보기술을 활용한 멘토링을 통하여 과학기술 전문 인력으로 성장하도록 동기를 유발하고 과학기술분야에 진출하도록 지원도 하고 있다.

인제대 WISE센터는 여성 기술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추진하는 프로그램으로는 ‘여성과학자 초청특강, 찾아가는.찾아오는 수학, 과학교실, 동하계체험캠프, 여고생연구캠프, 여대생 인턴십 등 다양하게 운영 되고 있으며 매년 참가 희망학생들이 넘쳐나고 있다. 고 대학 관계자가 전했다.

이번 연구결과 발표회 캠프 특징은 지도교수 1명, 지도교사 1명, 연구조교 1명, 참가여고생 4명이 한 팀을 이루고 대학과 연구실험실을 방문하여 1~2개월 동안 지도교수와 연구조교의 교육을 받고 대학원생과 함께 실험을 진행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아 연구결과물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미래 여성 과학자로써의 꿈을 구체화 하도록 동기부여를 하고 있다.

WISE센터 김향숙교수는 이번 여고생연구캠프 발표회 행사를 통하여 “우리나리의 많은 여고생들이 이공계에 진학하여 여성의 진출이 저조한 과학 기술 분야에 여성의 역할을 증대시키는 발판이 되고 튼튼한 가교역할을 해주었으면 한다” 고 행사 취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