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장유초 학생자치회의 싹틔움, 학생회 리더십 캠프
상태바
장유초 학생자치회의 싹틔움, 학생회 리더십 캠프
  • 이화랑 기자
  • 승인 2021.09.27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힘으로, 학생자치의 의미와 가능성을 찾아가다'

김해 장유초등학교는 지난 18일 ‘우리 힘으로, 학생자치의 의미와 가능성을 찾아가다!’라는 주제로 2학기 학생자치회 리더십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리더십 캠프는 전교 학생회장과 부회장을 비롯한 4~6학년 학급 봉사위원들을 대상으로 학생자치의 의미를 되새기고, 올바른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요소를 찾아보며, 학생자치회에서 할 수 있는 의미있는 활동들을 계획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2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학생자치회의 부원으로 자긍심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전체 프로그램은 여는 마당과 토론 마당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여는 마당에서는 참여 학생들의 마음열기를 위해 여러 가지 놀이활동을 했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몸풀이 놀이와 긴줄넘기를 하면서 즐기고 협동하는 가운데 서로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다.

토론 마당에서는 경남토론연구회 강사를 초빙하여 학생자치의 의미와 중요성을 이해하고, 민주적인 다양한 회의 방법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참여 학생들은 실제 토론시간을 가지며 2학기 학생회의 계획을 세우고 구체적인 활동 내용을 설계했다.

최진숙 교장은 “이번 리더십 캠프를 통하여 강점이 발휘된 나만의 리더십을 발견하여 비전을 갖고 실천해나가며,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