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교육청,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우수 기관 선정
상태바
경남교육청,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우수 기관 선정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10.04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연속 의무구매 초과달성... 창원·양산지원청은 유공자 표창

경남도교육청은 2021년 보건복지부 주관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창원교육지원청과 양산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는 우선구매 유공자로 선정됐다.

이는 경남교육청이 그동안 중증장애인의 직업재활과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에 적극 나선 결과다.

우수기관 선정은 전체 공공기관 중에서 매년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확대 기여도가 큰 기관(개인)과 우선구매 비율 또는 구매 금액 상위 기관(개인)을 대상으로 한다.

경남교육청은 우선구매 실적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8년 4개 장애인단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우선구매 실적을 성과지표에 반영했다.

2019년에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전시회를 여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2019년 1.26%, 2020년 1.91%로 2년 연속 의무구매 비율(1%)을 초과 달성했다.

경남교육청은 우선구매 금액 기준으로 시도교육청 단위 2년 연속 전국 3등, 창원교육지원청은 교육지원청 단위 2년 연속 전국 1위에 올랐다. 경남교육청은 올해 우선구매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경남 장애인 단체로부터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각 기관(학교)의 총 구매액이 감소하는 어려움이 많았음에도 지난해 경남교육청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실적은 2019년 대비 12억 원이 증가한 102억 원으로 중증장애인에 대한 실질적 지원을 이뤄내 공공기관의 모범이 되었다.

특히 올 9월부터 공공구매 활성화 추진 계획에 따라 장애인기업과 장애인표준사업장, 중증장애인생산품 등에 해당하는 지 여부를 먼저 알아보는 공공구매 사전검토제를 도입해 전반적인 구매 실적 증대를 꾀하고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중증장애인에 대한 지원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구매 확대에 최선을 다하고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