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독서대전 온라인 개최
상태바
김해 독서대전 온라인 개최
  • 이화랑 기자
  • 승인 2021.10.0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16일 유튜브 ‘책읽는도시 김해’서

김해시는 오는 15일과 16일 2일간 진영한빛도서관에서 ‘시민에게 온(On) 책’을 주제로 ‘2021 김해 독서대전’을 개최한다.

시는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여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다양한 독서대전 행사를 준비하여 왔으나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를 고려하여 전면 온라인 행사로 전환했다.

동네책방, 도서관 등 독서관련 기관·단체 부스와 체험 프로그램은 열지 않고 개막식, 강연, 공연은 유튜브 ‘책읽는도시 김해’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중계하며 전시는 자유 관람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책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어디서든 누구나 안전하게 독서대전을 함께 즐길 수 있다.

15일 오후 2시 개막행사는 소리향기 중창단 공연을 시작으로 독서대전 홍보대사인 록 보컬리스트 정홍일의 책 읽기 퍼포먼스와 축하 공연, 개회사, 축사, 김해 독서문화상 시상으로 진행된다.

강연 프로그램으로는 ▲개막행사 특별 강연자인 정유정 소설가를 시작으로 ▲유설화 그림책 작가의 ‘유설화 작가와 함께 보는 그림책’ ▲황정은×김선영 작가의 북토크 ‘연년세세 이어쓰기’ ▲김해시 올해의 책 대표도서 작가 김누리 교수의 ‘김누리 교수와 함께하는 일곱 분 토론’ ▲웹툰작가 마인드C의 ‘사람을 움직이는 만화, 웹툰이야기’ 등 5개를 마련했다.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창작 뮤지컬 음악회 ‘어린왕자’ 공연을 마련해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독서대전 전시 행사는 ‘2011~2021 기적의도서관 그리고 건축가 정기용 전’과 ‘김원일 작가 특별전’을 김해기적의도서관과 진영한빛도서관에서 각각 관람할 수 있다.

시는 온라인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자 독서대전과 관련해 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민 참여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이벤트도 마련한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코로나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비대면 행사로 개최하게 되어 아쉽지만 좋은 계절에 책과 함께 좋은 시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김해독서대전 누리집과 책 읽는 도시 김해 공식 블로그(네이버)에서 각종 이벤트와 세부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