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교육청, 다양한 '교원 심리정서 치유 프로그램' 마련
상태바
경남교육청, 다양한 '교원 심리정서 치유 프로그램' 마련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10.0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위기 속 교육ㆍ생활지도로 수고하는 교원들 지원

경남도교육청은 교육활동 침해와 장기간 방역업무, 직무 스트레스 등으로 소진된 교원의 심리·정서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원 심리·정서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남의 교원치유지원센터인 경남행복교권드림센터는 교육활동 침해 피해 교원 외에 장기간 방역 업무 스트레스 호소 교원, 학생의 자살 및 자해 경험 교원, 코로나19 확진·완치과정에서의 우울·불안 경험 교원 등을 대상으로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센터는 소속 전문상담사의 심리상담 외에도 도내 전 지역을 대상으로 전문상담기관과 심리치료병원 등을 위촉하여 촘촘한 외부 연계망을 확충하고 교사 1인당 100만 원 이내의 연계 상담 비용을 지원하여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또한 올해는 교원 힐링 연수를 연 4회에서 8회로 확대하여 더 많은 교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지역별 접근성 및 특성을 고려한 쉼과 회복·치유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교육활동 침해 유형 발생과 직무 소진 등으로 심리·정서적 회복이 필요한 교원들을 위해 하반기에 새롭게 '교원 심리·정서 치유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교원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관계회복 집중상담, 치유성장 집단상담, 평화써클 집단상담, 스트레스 자가관리 앱 활용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