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교육청, 찾아가는 진학협업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경남교육청, 찾아가는 진학협업 프로그램 운영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10.14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1·2학생 대상... 달라지는 대입전형 내용 및 효율적인 입시준비 방법 안내

경남도교육청은 10월 14일 영산고, 통영고를 시작으로 11월25일까지 도내 일반고 63개교 고1·2학생 3500명을 대상으로 ‘나눔·소통·공감이 있는 찾아가는 진학협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1·2학생에게 2023학년도 대학별 대입전형 특징과 진학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대입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준비했다.

프로그램 운영학교는 사전 신청을 받아 선정했으며, 강의, 강의 및 토크콘서트, 진학협업 컨설팅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한다. 특히 진학협업 컨설팅은 학교생활기록부를 기반으로 학생이 궁금해하는 진학관련 내용으로 1대1상담도 진행한다

강의를 진행하는 학교는 2015교육과정과 수능변화, 2023대입전형의 특징과 지원전략, 학생부위주 전형 준비, 지역대학 전형분석, 지원전략 등 학교가 희망하는 주제로 진행한다.

강사는 경남대입정보센터 장학사와 상담교사, 도내 진학전문가로 구성된 대학진학전문위원단이 나선다. 이와 함께 토크콘서트에는 해당학교 교사와 학생이 패널로 참여함으로써 학교 현장의 진학 역량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진학협업에 참여하는 학생에게는 2023학년도 대입전형과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이해와 대비, 학생부종합전형에 지원해 합격한 선배들이 들려주는 2021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합격 후기 등을 수록한 진학협업 자료집도 제공한다.

경남교육청 홍정희 진로교육과장은 “최신의 진학정보 제공과 궁금증 해결을 위해준비한 진학협업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인해 진학설계에 어려움을 겪는 고1·2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 학교 현장의 진학교육 역량을 높이는데 기여하게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