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황새 이름 공모전
상태바
김해시, 황새 이름 공모전
  • 이화랑 기자
  • 승인 2021.10.1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입식 암수 한쌍 시민 관심 높여

김해시는 오는 11월 23일 황새 입식을 앞두고 ‘우리 황새에게 이름을 지어 주세요!’라는 주제로 입식할 황새 1쌍의 이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황새 입식은 2019년 문화재청의 전국적인 황새 분포와 번식 유도를 위한 공모사업에 시가 선정되면서 이루어지게 되었으며, 예산군에서 암수 1쌍을 가져와 화포천습지 인근 방사장에서 단계적 방사를 진행한다.

시는 시민들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시민들이 직접 황새 이름을 짓도록 하기 위해 공모전을 진행하며 13일부터 27일까지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신청서 등을 다운로드하여 이메일(leonlove3@korea.kr) 또는 우편, 방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단, 1인 1쌍의 이름만 응모 가능하다.

시는 심사항목(상징성, 지역성, 대중성)별 합산 점수 높은 순으로 3배수를 선정한 후 선호도 조사에서 4건을 선정하게 된다.

발표는 11월 초 시청 누리집 및 개인별로 통보하며, 최우수작 1건은 김해사랑상품권 10만원, 우수작 3건은 각 5만원을 시상하며 별도 상장은 수여하지 않는다.

수상작은 황새 방사장 안내판, 화포천습지와 연계한 각종 관광 홍보자료로 활용한다.

이용규 수질환경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입식 황새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한반도에서 멸종되었던 황새가 예전처럼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새가 되도록 성공적인 텃새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