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 자체 수립 '총괄기획단' 발대식
상태바
김해시,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 자체 수립 '총괄기획단' 발대식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10.1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지난 15일 김해시여성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일반인 중 일정 자격을 갖춘 연구위원 10명으로 구성된 제5기 지역 사회보장계획 자체 수립 '총괄기획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총괄기획단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앞두고 기존의 획일적 연구용역을 지양하고 김해시만의 특화된 자체 계획 수립 및 사업 개발‧실행하고자 구성했으며, 내년 12월 보건복지부에 최종 계획을 제출할 때까지 운영된다.

주요 역할로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의 구성 영역별 집필, 주민 복지욕구 파악을 위한 FGI 및 자체 설문조사 실시, 다양한 주민의 의견 수렴 및 모니터링 등이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추진 방향 안내, 연구위원 활동 계약서 작성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위원 1명이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내실 있고 효율성 높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하는데 앞장서겠다고 결의도 다졌다.

한편 제5기 김해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지역주민의 사회보장 욕구와 지역 내 복지자원 등을 고려해 지역 실정에 부합하도록 수립하는 지역사회보장에 관한 4년 단위(2023~2026) 중장기계획이다.

임주택 시민복지국장은 “오늘 총괄기획단 공식적 활동의 힘찬 출발을 축하하며, 공공과 더불어 민간‧지역주민이 함께 향후 4년간 지역사회보장의 청사진을 제시하여 김해시민의 복지 체감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