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희망 선결제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상태바
김해시 “희망 선결제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10.1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9일 간 캠페인 466건 2억 선결제 달성

김해시는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39일간 진행한 '소상공인 희망 선(先)결제 캠페인'에 19개 읍·면·동과 출자·출연기관, 금융기관, 민간단체 등이 참여해 466건, 2억 원의 선결제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소상공인 희망 선결제는 코로나19로 위기에 빠진 소상공인을 응원하기 위해 평소 자주 이용하는 식당, 카페 등에 대금을 먼저 결제하고 이용하자는 캠페인이다.

그동안 시청 각 부서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행정업무시스템에 선결제 게시판을 신설해 매주 캠페인 사진과 실적을 게시하며 자발적인 동참을 이끈 결과 공공분야 실적이 상반기에 비해 5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시 출자·출연기관은 식당, 소모품, 꽃, 사내 복지비용 선결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캠페인에 참여했고 NH농협은행은 선결제 캠페인 동참뿐만 아니라 전통시장 장보기, 주 1회 구내식당 대신 소상공인 음식점에서 도시락을 배달해 먹는 '도시락 DAY’ 등으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덜어 주었다.

허성곤 시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지역 소상공인을 살리는 희망 선결제 운동에 지속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착한임대료 운동 활성화와 경영안정자금 지원을 비롯해 다양한 소비촉진 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