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 미래유산 발굴할 기획자 모집합니다”
상태바
“김해의 미래유산 발굴할 기획자 모집합니다”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10.2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문화도시미래유산 만들기 지원사업... 참가팀별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문화도시미래유산 만들기 지원사업'에 참여할 콘텐츠 크루를 29일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2021년 문화도시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김해를 이끌어갈 미래유산 및 인력을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미래유산은 미래 도시에 전승할 지역의 문화적 가치가 담긴 유·무형의 콘텐츠로, 김해의 지역적 가치를 대내외적으로 알려나갈 수 있는 원천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콘텐츠 크루는 이러한 미래유산을 발굴하여 콘텐츠로 개발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참가 크루들은 1500만원에서 최대 2000만원까지 프로젝트 운영 용역 계약을 맺고 콘텐츠 발굴을 진행하게 된다. 선정인원은 5팀 내외로, 프로젝트별 차등 지급에 따라 조정 될 예정이다.

참여자격은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갖고 있는 단체여야 하며 지역제한을 두지는 않는다. 단, 프로젝트 결과물은 김해의 지역성을 살린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도록 제한한다.

크루 모집은 10월 15일부터 29일 18시까지 약 2주간이며, 서류심사 및 대면PT 심사 과정을 거쳐 11월 4일 최종 선발된다.

신청은 문화도시김해 홈페이지(https://문화도시김해.kr/)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메일(88buoyancy@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70-8824-3871)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잊히거나 숨겨진 지역 자원에 현대적 의미와 가치를 새롭게 부여해, 과거와 미래를 관통하는 콘텐츠를 개발하고자 한다”며 “김해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자하는 콘텐츠 기획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