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산청군 권민수 의원 5분 자 유 발 언
상태바
산청군 권민수 의원 5분 자 유 발 언
  • 특별취재부
  • 승인 2007.11.2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평등을 촉구한다!

   
 
  산청군 의회 권민수 의원.  
 

산청군 의회 권민수 의원입니다.

존경하는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군수님과 집행부 간부 공무원 여러분!

 본 의원은 여성의원으로서 우리 군의 공무원 인사와 관련하여 여성에 대한 권익신장과 남성에 대한 여성의 차별을 없애 줄 것을 촉구하고 군정 전반에 양성 평등을 촉구하고자 합니다.

 먼저 우리군 공무원 현황을 살펴보면 총 577명 중 204명이 여성으로서 전체 35%에 해당합니다. 직급별로 살펴보면 5급 1명, 6급 15명, 7급 29명, 8급 34명으로 상위 직급으로 나갈수록 남성 공무원보다 여성 공무원의 불균형이 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5급의 경우에는 여성이 1명으로서 우리군 조직 전체를 두고 보더라도 적어도 3~4명 정도는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반 여건상 남성보다 여성의 업무 수행 정도가 불리하다는 것은 인정하지만 필요 이상 차별이 심하다고 생각함으로 앞으로 인사 때에는 적어도 여성 공무원에게도 진급의 기회를 제공하여 활력이 넘쳐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하여 주실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우리 군의 인사정책이 본 의원이 주장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면 남성 공직자들에게도 진급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어 더욱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여겨지므로 앞으로의 인사는 성과 위주의 경쟁을 통해 실시하고 반드시 여성에 대한 편견을 없애야 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군 전체 인구의 50%가 넘으면서 지역사회의 궂은 일을 모두 처리하는 여성단체에 대해서도 지원을 확대하고 마을을 이끌어가는 이장에 대해서도 집행부에서 적극적으로 권장하여 적어도 50여 명의 이장은 여성으로 채워질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고 집행부에서 운영하는 각종 위원회에 대해서도 여성위원의 참여 폭을 확대시켜 활력이 넘쳐나는 분위기 있는 군정으로 바꾸어 주실 것을 거듭 당부드립니다.

 만일 본 의원의 주장대로 실시한다면 처음에는 다소 어색하고 부족함이 있겠지만 머지않은 장래에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여겨집니다. 여성의 권익신장은 구호만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것입니다. 어렵지만 하나하나 실천해 나갈 때 가능한 것이므로 여성의 권익신장과 양성평등을 촉구하는 군정을 펼쳐 주시라고 강력히 요구하면서 본 의원의 발언을 마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특별취재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