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교육지원청, 배움터지킴이 성폭력 예방교육ㆍ직무 역량강화
상태바
김해교육지원청, 배움터지킴이 성폭력 예방교육ㆍ직무 역량강화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10.2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전 초ㆍ중ㆍ고 118명 대상 3회에 걸쳐 집합 연수

김해교육지원청은 김해지역 초ㆍ중ㆍ고등학교 배움터지킴이 118명을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교육 및 직무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김해도서관에서 3회에 걸쳐 실시한다.

10월 28일 초․중학교 39명, 10월 29일은 중․고등학교 40명의 배움터지킴이 선생님을 대상으로 하며, 초등학교 39명은 22일에 실시했다.

이번 연수의 목적은 학생지도 등 관련 경험을 보유한 배움터지킴이 선생님들의 봉사활동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 교육활동 참여자로서 성폭력 예방에 관한 전문성과 소양을 함양하는데 있다.

배움터 지킴이는 자원봉사 형태로 위촉되며, 학교 내 외부인 출입 관리 및 통제, 등․하교 교통안전지도, 취약시간․취약지역 교내 순회지도 등의 역할을 담당하여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 연수의 주요 내용은 ▲성인지 감수성 함양을 위한 성교육▲성폭력의 특성 및 사회문화적 구조 이해▲차이와 존중을 통해 공감하는 학교문화 형성▲배움터 지킴이의 역할 및 금지행위▲학교현장에서 학생생활지도 협조 시 애로사항 공유▲학생보호인력 운영 내용에 대한 질의․답변 시간으로 이루어 진다.

김현희 교육장은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및 학교생활을 위해 애쓰시는 배움터 지킴이 선생님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전하고, 이번 연수가 안전한 학교생활을 책임지는 교육활동 참여자로서 책임감을 더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