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작가와 서점 나들이' 참가 서점 모집
상태바
'작가와 서점 나들이' 참가 서점 모집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0.2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서점 코로나19 피해 극복

김해시는 오는 27일부터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침체된 지역서점 이용 활성화를 위한 지역서점 연계 작가 강연 프로그램 '작가와 서점 나들이'의 참가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지역서점의 홍보에 도움을 주고, 지역서점이 우리 동네의 문화거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본 프로그램은 선정된 서점을 대상으로 작가 초청 강연비 지원과 함께 행사 운영 노하우를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시민들에게 도서관이 아닌 집 앞의 서점에서 유명 작가를 만나보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여 서점과 시민 사이의 유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27일부터 11월 9일까지 참여를 원하는 서점의 신청을 받고, 자체심사를 통해 운영 서점 5개소를 선정한 후 작가 섭외와 홍보를 거쳐 12월 6일부터 24일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실시할 예정이다.

인재육성지원과 배선영 과장은 “대형서점의 파상공세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지역서점들의 경영이 많이 어려워졌다. 김해시는 그들이 다시 일어 설 수 있도록 기존의 도서 구입을 통한 경제적 도움을 포함하여, 각종 행사 시 협력관계 구축, 독서 행사 운영 지원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응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김해시는 2007년 ‘책 읽는 도시 김해’를 선포한 이후 독서 생태계의 주요 구성요소인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해 관공서의 도서 구입 시 관내의 서점들을 통해 구입하고 있으며, 작가와 서점 나들이, 서점 운영자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서점의 자생을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