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가치가게' 2차 참여 가게 모집
상태바
'가치가게' 2차 참여 가게 모집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0.28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11월 3일까지 부원동 소재 가게 모집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문화적 실천 프로젝트 '가치가게'에 참여할 2차 참여 가게를 모집한다. 모집은 11월 03일(수)까지며, 김해시 부원동에 있는 가게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 프로젝트는 지역 상인과 협력하여 ‘공존’과 ‘환대’를 실천하는 공간을 마련하고 이를 토대로 지역의 발전과 변화를 이끌어내고자 마련됐다. 지난해 문화도시 예비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웰컴로42번길’ 조성으로 시작된 프로젝트며, 기관주도 발전에서 탈피하고 시민과 상인이 참여하여 김해 전역에 지속가능한 발전 네트워크를 만들겠다는 포부 아래 출발했다.

'가치가게' 참여 가게는 5대 가치인 예술, 다양성, 역사, 환경, 나눔 중 한 가지 이상의 가치를 선택하고 목적에 부합하는 실천과제를 수행해야 한다. 이를 위해 가치실현 비용 30만원을 지원하게 되며, 가치가게 문화지도 제작과 해당 가게 온‧오프라인 홍보가 지원된다.

이번 2차 모집에서는 총 30곳의 가게를 11월 3일 오후 6시까지 모집할 예정이며, 심의를 통해 11월 4일에 발표한다.

이후 11월 5일부터 12월 17일까지 가게들은 가치실현 활동을 펼치게 되며, 12월 20일에는 모든 참여 가게들이 모여 ‘가치 공유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은 문화도시김해 홈페이지(https://문화도시김해.kr/)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방문 접수(경남 김해시 김해대로 2060 김해문화의전당 문화도시센터) 또는 메일(hahnsere@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해문화도시센터 전화(070-8824-3862)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