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47회 영천문화예술제
상태바
제47회 영천문화예술제
  • 안정원 지역기자
  • 승인 2021.10.2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의 빛, 시민의 품으로

영천문화예술제추진위원회는 1일부터 17일간 시민회관에서 제47회 영천문화예술제를 온ㆍ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 47회째를 맞는 문화예술제는 ‘문화예술의 빛, 시민의 품으로’라는 주제로 영천의 전통문화 계승과 예술창작 활동의 진흥에 기여하는 시민융합행사로 ‘위드코로나’와 함께 일상속의 회복을 바라는 마음으로 개최하게 됐다.

영천문화예술제 주요 행사로는 1일부터 펼쳐지는 ‘수석전’을 시작으로 16일 동안 분재전, 야생화전, 사진전 등 240여 점의 예술작품이 순차적으로 전시 될 계획이며, 15일 오후 2시 개막식에서 펼쳐지는 명주농악을 필두로 27개 참가팀이 시조창, 대금, 민요, 가요공연, 연극, 아리랑태무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영천문화예술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영천강변 등지에서 진행됐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정식 등록된 시민회관 공연장에서 전시 및 공연을 진행하며 공연 관람은 사전접수제로 무작위 추첨이며 개별 관람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축제 관계자는 “기존처럼 많은 인파가 어우러지는 축제는 불가능하더라도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엄격한 방역 관리와 함께 축제를 진행하겠다”며 “지친 일상 속에서 위로가 되고 가을의 정취와 낭만을 느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