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장유2동 주민자치센터서 힐링하세요”
상태바
“장유2동 주민자치센터서 힐링하세요”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1.04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부터 교양강좌 운영 재개

장유2동행정복지센터는 코로나19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중단했던 교양강좌를 지난 1일부터 일부 운영 재개했다고 밝혔다.

재개되는 강좌는 코로나19 상황에 대비 정적인 7개 강좌, 14개반으로 11월부터 2달간 214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위드코로나 전환 시기에 맞춰 일상회복에 기대감을 반영하고자 개강했다.

또한 단계별 방역지침을 적용해 수강인원을 조정하고 있으며 강의실에 방역물품을 충분히 비치해 수시로 소독과 환기에 힘쓰며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꽃꽂이 수업을 마친 수강생은 “장유2동에 교양강좌가 재개된다고 들었을 때 설레고 기분이 좋았다”며 “꽃으로 인한 향기가 코로나로 힘들었던 마음에도 전해지는 것 같아 너무 행복하다”고 했다. 이어 “강좌를 열어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정서율 장유2동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잃어버린 일상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위드코로나에 대한 기대감과 주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해 점차적으로 강좌개수를 늘려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복용 주민자치위원장은 “그동안 많이 힘들었을 주민들이 즐거운 취미생활을 하였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게 소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자치 강좌는 코로나19로 2020년 3월부터 중단되었고 그로부터 1년 8개월 만에 재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