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롯데홈쇼핑, 판매 지원 협약
상태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롯데홈쇼핑, 판매 지원 협약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11.04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비대면 판로개척 활성화 기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지난 1일 롯데홈쇼핑과 김해지역 소재 창업‧중소기업 판로혁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김해시에 소재한 창업‧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위해 ▲롯데홈쇼핑 방송 런칭 ▲방송 사전영상 제작 ▲판로지원 성과 확대를 위한 홍보 마케팅 활동 연계지원 등에 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진흥원은 이번 업무협약과 관련해 지난 10월 20일, 22일 양일에 걸쳐 롯데홈쇼핑 상품기획자와 지역기업 간 입점상담회를 개최하고 최종 5개사를 선발했다. 선정된 5개사는 추후 입점설명회와 QA평가를 거쳐 롯데홈쇼핑 또는 롯데원티비 채널에서 자사제품을 방송 판매할 예정이다.

홍성옥 진흥원장은 “TV홈쇼핑 판로개척 지원사업은 지역기업의 수요가 많고 만족도가 높은 사업인 만큼, 대형 홈쇼핑사와의 업무협약을 매년 이어가 지역기업의 판로개척에 마중물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관내 소비재·식품 제조기업, 지역특산물 생산자를 대상으로 매년 홈쇼핑 입점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롯데홈쇼핑과 공영쇼핑의 협조로 전년 4개사 대비 6개사가 더 늘어난 총 10개의 관내 기업이 홈쇼핑 방송에 진출하게 된다.

진흥원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기업의 매출 신장을 위해 내년에도 비대면 판로개척 지원 확대를 계속해서 이어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