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립극단, ‘연극 토지ⅱ’ 김해 순회공연 성료
상태바
경남도립극단, ‘연극 토지ⅱ’ 김해 순회공연 성료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11.22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오후 1시ㆍ6시 30분 2회 진행

경남도립극단의 ‘연극 토지ⅱ’가 정기공연에 이어 김해문화의전당에서 열린 순회공연에서 전석 매진을 달성하며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다.

‘연극 토지ⅱ’ 김해 순회공연은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11월 20일 20일 오후 1시ㆍ6시 30분 2회로 진행됐으며, 거리두기 좌석으로 각 회당 500여 석, 2회차 1000여 석이 배정된 사전 예약은 오픈 4시간 만에 마감되며 도민의 기대감을 드러냈다.

‘연극 토지ⅱ’는 지난해 경남도립극단 창단공연인 ‘연극 토지ⅰ’의 후속작으로 박경리 작가의 ‘소설 토지’의 대서사시를 두 편의 연극으로 구성해 소설과 다른 연극만의 ‘토지’를 재창조하며 관객들에게 색다른 감동을 전달했다.

공연을 관람한 관객들은 “연기, 연출, 무대, 의상, 음악 등 모든 것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작품이었다”라며 “책으로 원작을 먼저 접해서 연극으로 어떻게 풀어낼지 궁금했는데 기대 이상이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 관객은 “방대한 서사와 세밀한 인물 표현을 몰입감 있게 담아내어 공연 내내 집중하며 감상했다”는 평을 전하기도 했으며, 공통적으로 “지역에서 규모 있고 수준 높은 예술을 향유할 수 있게 한 도립극단의 필요성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지난달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 경남도립극단의 정기공연 ‘연극 토지ⅱ’는 공연 전일 만석을 기록하며 도민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에서 긍정적 평가 94%를 달성하며 도립극단과 작품에 대한 만족감을 반영했다. 도립극단의 존재가 도민의 문화 향유권 신장에 도움이 된다는 응답도 97.8%에 달했다.

박장렬 도립극단 예술감독은 “정기공연에 이어 순회공연에도 끊임없이 보내주신 도민들의 관심과 격려에 감사드린다”며 ‘토지ⅰ’에 이어 ‘토지ⅱ’ 2년간의 대장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