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의료기기 기업, 독일서 수출길 유레카 외치다
상태바
김해 의료기기 기업, 독일서 수출길 유레카 외치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1.22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공동관 통해 11백만불 수출 견인 기대

김해시 의생명·의료기기 기업들은 위드코로나 시기에 맞추어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의 지원을 통해 세계 최고의 역사와 명성을 자랑하는 독일 ‘뒤셀도르프 국제의료기기전시회’(Medica, 이하 ‘Medica’)에 참가해 11백만불의 해외 수출을 추진하는 등 세계시장 진출의 신호탄을 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김해시 의료기기 기업인 ㈜비에스엘 등 6개 기업이 11월 15일부터 나흘간 진행된 ‘2021 Medica’에서 세계적인 코로나 대유행에도 불구하고 바이어상담 145건 계약추진 11백만불을 달성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고 전했다.

줄기세포 자동분리기를 생산하는 ㈜비에스엘은 매출액 중 절반이 수출로 중국, 일본 등을 겨냥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오다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기존 바이어와의 추가 수출계약 추진 및 세계 각국의 바이어와의 전시회 미팅을 통해 유럽 및 북미지역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게 되었다.

㈜오티아이코리아는 수출 준비기업으로 신제품인 의료용 멸균·소독기를 통해 첫 수출실적을 올릴 것으로 기대되며, 초기 창업기업인 ㈜영메디칼은 유럽 창상피복제 시장 진입에 교두보를 마련 등 성과를 나타냈다.

홍성옥 원장은 “지속적인 코로나19로 인해 김해 지역 우수 의생명기업이 해외 판로를 개척하는 것에 애로가 많았지만, 이번 독일 현지에서 진행된 Medica를 통해 기업의 해외마케팅에 활력이 충전되어 2022년에는 가시적이고 체감 가능한 성과로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참가기업인 ㈜로즈메디컬 이진우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한동안 온라인상의 해외 마케팅 추진을 통해 해외바이어와 교감함에 따라 실질적인 성과를 얻는데는 다소 부족함이 있었다”며 “세계적인 코로나 유행으로 인해 예전과 비교해 참가사 및 바이어수가 줄었지만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제품의 실 모델을 보여주고 바이어를 설득함으로써 중국, 러시아를 넘어 북유럽권에도 우리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판로가 열린 것 같다. 앞으로도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주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한편 71개국 5500개사가 참가하는 독일 MEDICA는 매년 11월 의료기산업을 선도할 각종 신제품과 신기술을 소개하며 관련 전문가들의 교류를 유도하고 의사, 간호사 등 의료기기 사용자들에게 최단 시간 내에 최대의 정보를 제공하는 세계 최대의 의료기기 전시회이다.

진흥원은 21년 처음 Medica 전시회의 부스확보를 통해 참가하게 되었으며, 매년 지속적인 참가를 통해 지역 의료기기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통한 수출활로 개척에 적극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