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찾아가는 ICT건강돌봄센터 시범 운영
상태바
김해시 찾아가는 ICT건강돌봄센터 시범 운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1.26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부터 집에서 측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김해시는 12월부터 ‘집으로 찾아가는 ICT건강돌봄센터’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12월부터 진영읍, 내외·북부·활천·삼안·장유3동 등 6개 행정복지센터 내 ICT건강돌봄센터를 설치해 시범 운영 중이다.

다음 달부터는 3개 행정복지센터(진영, 내외, 장유3)에서 찾아오는 대상자뿐 아니라 고령, 질환 등으로 거동에 불편한 통합돌봄 대상자 가정을 방문하여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행정복지센터 간호직 공무원이 기존 ICT건강돌봄센터에서 제공하는 혈압, 당, 혈중산소포화도 등 10~12종의 기초적인 건강수치 측정이 가능한 장비를 들고 가정으로 찾아간다.

가정에서 측정한 결과는 전산시스템에 입력하여 행정복지센터에 복귀 후 기존 ICT건강돌봄센터 전산시스템에 업로드하여 동네의원과 공유하여 대상자의 건강상태를 모니터링한다.

시는 찾아가는 ICT건강돌봄센터를 운영하기 위해 별도의 전산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하였고, 간호직 공무원의 업무 편의를 위해 측정 장비를 장착할 수 있는 백팩을 특별 제작했다.

시는 지난 2019년부터 2025년 초고령사회에 대비해 추진 중인 정부의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 중이며 이번 사업은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들이 편안한 내 집에서 건강 모니터링을 받을 수 있도록 개발한 공공형 보건의료서비스의 하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