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교육감 공약사업 이행 현장, 눈으로 직접 확인”
상태바
“교육감 공약사업 이행 현장, 눈으로 직접 확인”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11.29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사업평가위원회, 현장 방문으로 공약사업 이해도와 신뢰도 높여

제17대 경남도교육감 공약사업평가위원회는 26일 오후 박종훈 교육감의 공약사업 이행 현장을 방문했다.

지난 10월에 이어 두 번째 방문으로 방문 기관은 경남교육청 학생안전체험교육원, 경남교육청 예술교육원 해봄, 경남수학문화관 진주수학체험센터, 경남교육청 서부대입정보센터 등 주로 서부권 지역에 위치한 곳이다.

이들 기관은 제17대 경남도교육감 공약사업 중 ‘학생안전체험교육원 개원으로 안전교육 강화’, ‘청소년 예술교육원 건립을 통한 예술체험활동 확대’, ‘경남수학문화관 및 경남수학체험벨트 확산’, ‘서부권 대입정보센터 설립’의 일환으로 구축되어 운영되는 곳이다.

학생안전체험교육원은 재난과 일상사고의 다양한 유형을 이해하고, 비상상황 시 신속한 대응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경남교육청 안전교육 체험의 메카이다. 특히 세월호 참사 이후 ‘안전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다’는 경남교육의 확고한 철학이 반영된 곳이기도 하다.

예술교육원 해봄은 기능중심에서 즐기고 누리는 체험중심 문화예술 교육으로 확대하여 ‘교복입은 예술가’의 문화적 감수성을 키우려고 노력하는 경남예술교육의 현주소를 이해할 수 있는 곳이다.

진주수학체험센터는 암기와 문제 풀이 중심에서 삶 속의 수학, 주말 가족 수학 등 생활 중심으로 바꾸어 ‘수학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

서부대입정보센터는 대입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하여 서부권 학생과 학부모에게 수도권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다양한 진학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참석한 오상헌 공약사업평가위원은 “오늘 체험해 본 지진과 태풍, 교통사고 교육을 통해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꼈다”라고 말했다.

홍현기 공약사업평가위원장은 “안전, 학생의 문화감수성 향상, 대입 정보의 균형적 공유, 삶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학교육을 펼치는 경남교육을 체험한 뜻깊은 기회였다. 이번 2차 현장 방문을 통해 2021년 하반기 공약사업평가위원회 때 공정하게 평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라고 말했다.

경남교육청은 앞으로도 박종훈 교육감의 공약 이행 상황을 도민이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평가위원의 현장 방문과 연수를 실시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를 강화하여 도민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