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61개 치매안심가맹점 신규 지정
상태바
김해시, 61개 치매안심가맹점 신규 지정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1.2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치매안심센터는 삼방시장 내 61개 업체를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신규 지정했다고 밝혔다.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 돌봄망을 구축하기 위해 올 들어 개인 사업장 10곳을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한데 이어 이번에 유정한우정육점 등 신규 가맹점 61곳을 추가로 선정하여 지난 10일부터 2주간에 걸쳐 현판을 전달했다. 이로써 김해지역 치매안심가맹점은 총 71곳이 됐다.

치매안심가맹점은 치매인식개선 교육 수료를 통해 주민들에게 치매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고,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 사회 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게 된다.

이에 앞서 삼방시장 상인회와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0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삼방시장 상인과 고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사, 치매노인 실종예방사업, 치매예방홍보 캠페인 등 다양한 치매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종학 치매안심센터장(보건소장)은 “치매안심가맹점 지정에 참여해 주신 61개 업체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치매환자와 가족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치매안심가맹점은 사업자등록번호 가운데 자리가 개인구분코드인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사업자는 김해시치매안심센터(055-320-596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